서울문화재단의 2021 서울예술교육랩 ‘질문의 진화’가 지난 9월 시작되어 중반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오늘의 기술매개 시대 예술이라는 영역과 마주하며 교육에 관심을 두고 활동중인 관심인, 관련인과 오픈토크와 감각확장워크숍이라는 두 가지 채널을 통해 마주하며 각각의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중 오픈토크의 마지막 발걸음으로 ‘기술 시대의 예술과 예술교육’이 10월 27일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술과 예술, 그리고 교육이라는 각기 다른 영역이 마주하며 형성한 융복합 지점에 대한 의미있는 연구와 그에 대한 실행을 지속해 온 전문가로서 이다영(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연구원), 다이치 야마오카(YCAM 에듀케이터), 히데키 오가와(Ars Electronica Future Lab 디렉터)를 초대했습니다. 각각 연구, 교육, 기획자의 입장에서 그들의 축적된 시간과 경험을 발제와 토론을 통해 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술시대의 융복합 문화예술교육의 방향과 실천 방안, 그리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역량과 연구방법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 주세요.
■ 행사개요
– 행사명: “기술 시대의 예술과 예술교육” 국제 웨비나
– 일시: 2021.10.27.(수) 14:00~16:30
– 장소: 서울문화재단 유튜브 스팍TV 생중계
– 대상: 예술교육실천가 100여 명
– 참여방법: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링크 발송
(신청링크: https://url.kr/p2fwcs 또는 하단 QR스캔)
– 모더레이터: 최승준(미디어 아티스트)
■ 본 행사는 2021 서울예술교육랩 <질문의 진화>와 TA 월간 웨비나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 본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방역 지침에 따라 무관중으로 진행됩니다.
■ 문자통역(속기자막)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문의 서울문화재단 예술교육팀 academy2020@sfac.or.kr
02-758-2108, 2103
■ 새소식 instagram.com/artsedusfac
■ 참고링크
서울예술교육 TA 월간 웨비나 아카이브 https://url.kr/k8aubs
서울예술교육랩 질문의 진화 https://url.kr/byfxv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