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콘텐츠임팩트’ 교육 참가자 모집

근래 알파고와 자율주행을 비롯한 인공지능 이슈, 오큘러스 퀘스트2로부터 메타버스에 이르는 가상공간 이슈, NFT와 같은 창작물과 연관된 블록체인에 대한 이슈까지 다양한 기술과 연관된 사회문화적 이슈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추어 기술매체 및 문화현상에 대한 다양한 전시를 비롯해 SF장르의 유행, 각종 콘텐츠 역시 활발하게 등장했습니다. 교육과 관련활동의 지원 관련 프로젝트도 이에 발맞추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2021 콘텐츠 임팩트’ 사업이 그렇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마련한 ‘첨단 문화기술 기반의 융복합 교육과정인 2021 콘텐츠 임팩트’ 사업은 감성인식, 공연, 실감, 인공지능 등 기술분야와 결합한 5개 융복합 프로젝트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각각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학기술 X 미디어아트) 다빈치 프로젝트: 첨단기술과 예술적 영감 및 확장된 상상력을 결합한 콘텐츠 창작
(감성인식기술 X 인터랙티브 콘텐츠) 콘텐츠, 공감하다: 생체신호, 안면인식, 음성인식, 텍스트 인식 등 감성인식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창작
(공연기술 X 라이브퍼포먼스) Future on the Stage: 프로젝션 맵핑, 확장현실, 모션인식, 로봇 등의 기술 활용 융복합 공연 콘텐츠 창작
(실감기술 X 메타버스) 콘텐츠, 메타버스로 진화하다: 다중현실 기반 실감형 콘텐츠 프로젝트 창작
(인공지능 X 하이브리드콘텐츠) AI Meets Hybrid: 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통해 이를 대중화하고 인공지능 산업을 이끌어 갈 융복합 프로젝트

이 사업에서는 예술 및 관련산업계 전문가 100여 명이 멘토진으로 참여하여 과정에 선정된 분들을 지원하며 20차시의 관련 교육, 최대 최대 1200만원의 팀별 프로젝트 수행비가 지원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지원링크, 콘진원 홈페이지(www.kocca.kr) 및 에듀코카 홈페이지(edu.kocca.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개요
제목: ‘2021 콘텐츠임팩트’
분야 및 규모: 첨단기술과 콘텐츠와의 결합을 주제로 한 5개 과정, 38개 미래콘텐츠 프로젝트를 운영, 총 200여 명의 교육생 선발
공통지원사항: 지원자 공통 교육비 무료 / 팀별 프로젝트 수행지원금(최고 1200만원), 팀별 전담 퍼실리에이터 배정, 팀별 멘토링 및 전문가 피드백 지원, 결과물 시연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보유장비 무상사용지원, 교육수료증 발급 등
지원 링크: [2021콘텐츠임팩트 교육과정] 교육참가자 모집 통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