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초예술 분야에 과학기술을 접목한 기술융합예술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과 동시대 기술을 활용한 예술작품 창작과 향유, 기초예술의 온라인 확장 등 미래예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예술과 기술 융합주간>을 2021년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합니다.
이번 <예술과 기술 융합주간>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예술기술융합의 현재를 진단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상상하기 위한 장으로써 준비되었습니다. “예술과 기술의 융합, 어디까지 왔나”라는 물음과 함께,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는 예술기술 융합의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특히 예술과 D.N.A(Data, Network, A.I.) 기술의 융합이 가져오는 새로운 창조성을 조명함으로써 동시대의 예술가들과 미래를 향한 통찰과 영감을 나누고자 합니다.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민간, 공공, 학계, 산업계가 유기적으로 연대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기술융합의 새로운 내일을 함께 열길 기대합니다.
융합 예술과 팬데믹 시대의 미술관 현신에 관한 닐 매코넌(Director, International Partnerships at Tate)의 기조발제와 데이터 시각화에 관한 민세희 작가의 기조발제로 시작하는 이번 행사는 데이터, 네트워크, A.I. 등의 주제에 관한 강연과 학계 토론, 1:1 멘토링, 디지털 갤러리, 유관기관 대담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행사제목 : 예술과 기술 융합주간 ⟪예술과 기술, 현재와 미래 : 예술과 기술의 융합, 어디까지 왔나 D.N.A.(Data, Network, A.I.)⟫
전시링크 : http://www.artntechweek.co.kr/
행사날짜 : 2021. 2. 23(화) – 2021. 2. 25(목)
조한결 | 앨리스온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