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커버를 통한 영감 충전 : @coverjunkie

이번에 소개할 대상은 @coverjunkie 입니다. 이곳은 흥미로운 잡지 커버와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계정주 얍 비먼스(Jaap Biemans)는 네덜란드 유수의 콘텐즈 기업인 폭스크란트(Volkskrant)지 산하의 폭스크란트 매거진의 아트디렉터이자 프리랜서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세계 각국에서 발행되는 많은 잡지들 중 창의적인 디자인을 가진 커버와 관련 활동을 하는 디자이너들을 모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계정의 활동 모습입니다.

@coverjunkie

최근 코로나 19 (Covid-19) 상황에 대한 잡지 커버를 비롯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중인 여러 기업들의 로고 디자인, 이런 위험 상황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디자이너들간의 안부 묻기 포스팅 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결과물을 살펴보며 자극받을 수 있는 또 다른 창의성을 얻을 수 있는 판에서 현재 상황에 반응한 또 다른 흐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때론 강렬하게, 재치있게, 따뜻하게 풀어나가는 이미지를 통해 영감과 그 이상의 에너지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작년 말로 시작된 범지구적 전염병 상황으로 전 세계가 힘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서로 위로하고 힘을 더해주며, 각자가 가진 노하우를 풀어내기도, 그리고 종결을 위한 행동을 제시하는 많은 창의적인 방법들이 인터넷을 통해 거리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공유됩니다. 이러한 시공간의 공유의 장을 통해 줄어든 피해, 그리고 더욱 빠른 종결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링크 : https://www.instagram.com/coverjunkie/
웹사이트 : https://coverjunkie.com/
얍 비먼스(Jaap Biemans) 개인 사이트 : http://www.jaapbiemans.nl/

글. 허대찬 | 앨리스온 편집장,
유다미 | 월간디자인, 앨리스온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