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1 전통의 현대적 해석 – 참여작가 공모

서울문화재단에서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서 선보일 미디어 아트 공모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번 <서울미디어아트 프로젝트>는 2020년 올해 처음 시작된 미디어아트 대상의 공모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브랜드인 「설화수」(Sulwhasoo)의 창작지원금을 기반으로 현재 국내 최대 면적을 가진 SM TOWN의 미디어 파사드(80.9m×20.1m)을 통해 작품을 공개하는 공공 예술 사업입니다.

현대미술작가를 비롯, 미디어 디자이너, 모션 그래픽스 아티스트 등 영상기반 예술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정자 (2인 또는 2팀)은 창작지원금이 전달되며 이후 3주간 작품이 송출됩니다. 주제는 ‘전통의 현대적 재해석’, 영상의 분량은 60초 규격입니다.

접수기간은 2020년 7월 29일부터 8월 17일 18시 까지이며, 지원신청서 및 작업계획서(영상 포트폴리오 필수 제출)를 제출해야 합니다. 1차 서류심사(8.21.), 2차 인터뷰심사(9.15.)를 거쳐 최종 발표는 9월 16일 예정입니다. 선정된 작가는 11월 말까지 작품을 제작하여 제출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sfac.or.kr), 서울문화재단 메세나팀(02-3290-7053) 또는 하단 첨부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공모개요
▢ 사업명 : 서울 미디어아트 프로젝트(Seoul Media Art Project)
▢ 사업기간 : 2020. 7월 ~ 2021. 2월
▢ 주최/주관 : 서울문화재단
▢ 후원 : 설화수, 한국무역협회
▢ 사업목적
   – 공공예술프로젝트를 통한 시민의 문화향유
   – 국내 미디어아트 창작 및 육성 지원 

▢ 공모명 : 서울미디어아트프로젝트 #1
▢ 공모 및 작품 주제 : [전통의 현대적 재해석]
   – 전통을 가장 미래적이라고 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로 표현하는 프로젝트임을 이해하며 대한민국 전통의 모든 요소에서 모티브를 얻으며 반드시 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 한 작품
   – 시민에게 예술적 영감과 시각적 즐거움을 함께 줄 수 있는 대중의 눈높이를 고려한 작품

▢ 공모 대상
   – 국내 영상 기반 미디어아티스트 개인 또는 단체
(미디어 디자이너, 모션그래픽 아티스트 등 포함)

   – 활동경력: 5년 이상, 5건 이상의 영상작품을 발표한 아티스트 또는 단체

▢ 선정규모 : 2명 또는 팀
▢ 지원내용
   – 창작지원금 1억 4천만원 / 작품
   – SM TOWN 외벽미디어 작품당 3주 송출
   – 작가와 작품에 대한 홍보지원(보도자료, SNS 등)

▢ 접수기간 : 2020.7.29.(수)~8.17.(월) 18시 마감
▢ 접수방법 :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신청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신청참여>지원사업(지정양식)

 

보도자료: 서울문화재단 서울미디어아트프로젝트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