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s log
라이브 히스토리의 관찰과 개입?, <이안 챙: 세계건설>, 3. 2 ~ 7.3, 리움미술관
https://www.leeum.org/exhibition/exhibition01_detail.asp?seq=47
STRP,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서 진행하는 기술과 문화 관련 페스티벌
부속행사: 시나리오 #16 Entanglement in the network of digital technology
Online: VRChat & livestream via strp.nl, On-site: Pullman Hotel
김아영 작가와 이소요 작가 참여
https://strp.nl/program/scenario-16
히토 슈타이얼의 전시 <<데이터의 바다>>, 4.29 ~ 9.18,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https://www.mmca.go.kr/exhibitions/exhibitionsDetail.do?exhFlag=2
급격하게 변하는 사회와 우리, 기억을 통해 바라보기, <나 너의 기억>, 4.8 ~ 8. 7,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https://www.mmca.go.kr/exhibitions/exhibitionsDetail.do?exhFlag=2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전시, 정보 추측에 참여하는 전시, <거의 정보가 없는 전시>, 4.1 ~ 7.17, 부산현대미술관
https://www.busan.go.kr/moca/exhibition01/1523797
현실-가상 자아의 위치감각 인식에 관한 전시, 《이상한 고리: 마르셀을 위하여》, 3.22 ~ 6.25, 성북예술창작터
베허부부와 유형학이 낳은 스타, 안드레아스 구르스키의 대규모 개인전, 3.31 ~ 8.14, 아모레퍼시픽미술관
https://apma.amorepacific.com/contents/exhibition/559445/view.do
다양한 기술 및 서브컬쳐 매체에서 변조 복제되는 디지털 이미지로부터의 작업, 아트선재 프로젝트 #2: 옥승철 – 크리에이트 아웃라인즈, 3.17 ~ 4.24, 아트선재센터 1층 프로젝트 스페이스
인공지능과 디지털 휴먼 바라보기, <튜링 테스트: AI의 사랑 고백>, 3.24 ~ 5.22, 서울대학교미술관 전시실1-4
http://www.snumoa.org/exhibitions_view.php?exh_id=151
백남준이라면 지금을 어떻게 읽었을까, <아방가르드는 당당하다>, 3.3 ~ 9.18, 백남준아트센터 제1전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