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s log] 20220404

Monday’s log

라이브 히스토리의 관찰과 개입?, <이안 챙: 세계건설>, 3. 2 ~ 7.3, 리움미술관
https://www.leeum.org/exhibition/exhibition01_detail.asp?seq=47

STRP,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서 진행하는 기술과 문화 관련 페스티벌

https://strp.nl/about

부속행사: 시나리오 #16 Entanglement in the network of digital technology
Online: VRChat & livestream via strp.nl, On-site: Pullman Hotel

김아영 작가와 이소요 작가 참여

https://strp.nl/program/scenario-16

 

히토 슈타이얼의 전시 <<데이터의 바다>>, 4.29 ~ 9.18,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https://www.mmca.go.kr/exhibitions/exhibitionsDetail.do?exhFlag=2

 

급격하게 변하는 사회와 우리, 기억을 통해 바라보기, <나 너의 기억>, 4.8 ~ 8. 7,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https://www.mmca.go.kr/exhibitions/exhibitionsDetail.do?exhFlag=2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전시, 정보 추측에 참여하는 전시, <거의 정보가 없는 전시>, 4.1 ~ 7.17, 부산현대미술관

https://www.busan.go.kr/moca/exhibition01/1523797 

 

현실-가상 자아의 위치감각 인식에 관한 전시, 《이상한 고리: 마르셀을 위하여》, 3.22 ~ 6.25, 성북예술창작터

https://sma.sbculture.or.kr/youngartspace/exhibition/past.do?mode=view&articleNo=18169&article.offset=0&articleLimit=10

 

베허부부와 유형학이 낳은 스타, 안드레아스 구르스키의 대규모 개인전, 3.31 ~ 8.14, 아모레퍼시픽미술관

https://apma.amorepacific.com/contents/exhibition/559445/view.do

 

다양한 기술 및 서브컬쳐 매체에서 변조 복제되는 디지털 이미지로부터의 작업, 아트선재 프로젝트 #2: 옥승철 – 크리에이트 아웃라인즈, 3.17 ~ 4.24, 아트선재센터 1층 프로젝트 스페이스

http://artsonje.org/2022-%ec%95%84%ed%8a%b8%ec%84%a0%ec%9e%ac-%ed%94%84%eb%a1%9c%ec%a0%9d%ed%8a%b8-2-%ec%98%a5%ec%8a%b9%ec%b2%a0-%ed%81%ac%eb%a6%ac%ec%97%90%ec%9d%b4%ed%8a%b8-%ec%95%84%ec%9b%83%eb%9d%bc/

 

인공지능과 디지털 휴먼 바라보기, <튜링 테스트: AI의 사랑 고백>, 3.24 ~ 5.22, 서울대학교미술관 전시실1-4

http://www.snumoa.org/exhibitions_view.php?exh_id=151

 

백남준이라면 지금을 어떻게 읽었을까, <아방가르드는 당당하다>, 3.3 ~ 9.18, 백남준아트센터 제1전시실

https://njp.ggcf.kr/%ec%95%84%eb%b0%a9%ea%b0%80%eb%a5%b4%eb%93%9c%eb%8a%94-%eb%8b%b9%eb%8b%b9%ed%95%98%eb%8b%a4/